아이레그 소식
아이레그 소식

세계의 중심 뉴욕에서 열린 '안짱다리' 강연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레그입니다.

오랜만에 송진욱 원장님 소식 전해드립니다.

 

진작 전해드렸어야하는데 병원 일로 바빠서 뒤늦게 소식 전해드리네요 ^^;

 

송진욱 원장님은 지난 11월 7,8일 양일간 New York College of Podiatric Medicine에서 열린

생체역학 세미나에 연자로 초청을 받으셔서 강연을 하셨습니다. 

 

(원래 뉴욕에 직접 가서 강연할 예정이셨는데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셨습니다.)

 

 

 


 

 



의학 교과서의 저자들이자 세계적인 석학들과 한 자리에서 강의를 하셨고

원장님을 제외하고는 모두 미국 연자였고 50대 이상이셨다고 해요

 

 

 


 



 

강의 제목은 "이제는 경골내염전(종아리 안짱다리)을 새로운 시각으로 볼 때이다 : 482명의 경골내염전 비수술적 치료 사례에서 얻은 교훈" 이었고, 강의를 마치자 많은 연자들의 극찬을 받으셨습니다.

 

 

Dr. Daryl Phillips (Tekscan이라는 세계적인 보행 분석 프로그램을 개발한 의사)

"미국 의사들은 당신이 발견한 치료 방법에 엄청난 존경을 표하게 될 것이다. 대단하다!"


Dr. Richard Blake (소아 평발의 대가, Blake Inverted Technique 개발자)

"적어도 지금은 이곳이 세계 최고의 생체역학 세미나다. 송진욱 박사, 그곳에서 당신이 나를 이겼다. 당신의 강의는 아름다웠다고 말하고 싶었다. 당신의 강연이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는) 나에겐 새벽 아주 이른 시간이었지만 당신의 강의를 놓칠 수 없었다. 환상적이었다."


Dr. Jinsup Song (Temple 족부의대 교수)

"훌륭한 발표였다. 나는 뉴욕 세미나 현장에서 다른 발표자들과 청중들로부터 아주 긍정적인 피드백들을 들었다. 우리는 하루빨리 미국 족부의학회지에 이 논문을 투고할 준비를 해야한다."


Dr. Ronald Valmassy (소아 족부의학의 아버지)

"당신과 당신의 아버지는 안짱다리 치료에 대해서 세계적인 리더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다."





아래는 그 내용입니다.

 

 


 

 

 

 



안짱걸음하는 소아, 청소년을 치료하기에 앞서 필요한 것은 '정확한 진단' 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수많은 병원들에서 제대로 된 진단도 하지않고

걸음걸이만 보고 만 7~8세쯤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혹은 X-ray를 촬영해보고 뼈에는 이상이 없다는 말만 반복하곤 합니다. 

 

안짱다리는 원래 뼈에는 이상이 없는 질환입니다.

또한 관절에서의 회전 변형이기 때문에 엑스레이를 촬영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저희 아이레그에서는 15년에 걸쳐 만 명 이상의 안짱다리 환자들을 봐왔지만

원장님께서 안짱다리 진단을 위해 엑스레이를 처방하신 적은 단 한 번도 없습니다.

 

이번 송진욱 원장님의 연구와 발표로 경골내염전이 단순히 정강이 뼈의 문제가 아닌,

무릎 관절에서의 연부조직 문제가 대부분이라는 사실을 세계 모든 의사분들이 알게 되시는 날까지

저희 원장님 이하 모든 직원들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송진욱 원장님은 올해 5월에 캐나다 족부협회 세미나에도 초청을 받으셨는데

조만간 또 해외 강연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댓글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2)516-7579
TOP